TOP

검찰 "업비트,허위거래" 불구속기소…업비트 "부당이익 취한 적 없다"

                                                       2024-11-14 14:28:27      

  

무엇을 하고 싶기에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현재의 이러한 측면이 금융시장 불안 요인이 되는 것이다.국제결제은행(BIS) 자료에 따르면 태국 수도 방콕의 거주용 부동산 실질 가격은 1991년 1분기를 100으로 볼 때 1993년 2분기 130으로 정점을 찍고 하락하기 시작해 금융위기가 본격적으로 불거진 1997년 3분기에는 120 정도로 떨어졌고 이후 금융위기 진행과 함께 1999년도 2분기엔 80 정도까지 하락했다.

검찰

불확실한 미래현금흐름에 대한 투자로 볼 수 있는 것이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이다.투자한 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투입한 자기 자금에 대비해 훨씬 더 큰 폭으로 수익과 손실이 확대되는 ‘레버리지(leverage) 효과가 존재하기 때문이다.실제로 1929년 미국 대공황 당시의 주식시장 대폭락 역시 일반 대중이 투자하는 주식 매입 자금의 상당 부분이 대출로 이루어졌던 부분과 관련이 높다.

검찰

수익과 비용 모두에서 재무적인 압박을 받아 위험해지기 쉬운 것이고.대개 금융위기 직전에 부동산 가격 급락이 전개되고 금융위기 진행과 함께 부동산 가격 하락은 더욱 악화한다.

검찰

특히 대부분 시기가 금리 상승기이기 때문에 원리금 상환 부담이 더 커지고.

그런데 표면적으로는 부동산 대출 성격이지만.하지만 누구든지 자비를 베풀어.

좀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대략 이렇다.눈에는 눈(중략)으로 되갚을 것을 정했다.

그런데 글 쓰는 내내 마음이 쓰이는 말이 하나 있다.학교폭력 가해 사실을 학교생활기록부에 적시하여 대학입시에 반영하겠다는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도 별다른 고민 없이 사회적 여론에 떠밀린 것 아닌가 싶은데 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는 그로부터 불과 9일 만에 학교폭력 조치사항을 대입 전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로 합의했다.